마늘은 건강한 슈퍼푸드입니다. 하루 매일 챙겨드세요

헬 더 던전 어게인
[APK파일]
http://c47.pcloud.com/dHZB7C2k...
http://pc.cd/Ar8

또 다른 링크
http://copy.com/jbRtjiM6E2qM?d...
http://copy.com/jbRtjiM6E2qM
- - - - - - - - - - - - - - - - - - - - - - -
함께 배워요 기본 상식!
- - - - - - - - - - - - - - - - - - - - - - - 
얼마전 TV를 통해 장수노인의 건강비결을 들었다. 그는 매일 식사 때마다 생마늘 한 통을 먹는다고 했다. 100세를 눈앞에 둔 노인이 얼마나 정정하던지 마늘의 효력을 새삼 실감할 수 있었다. 마늘은 요즘처럼 양념으로 사용하기도 하지만 처음에는 약용으로 썼다고 한다. 우리 시조도 마늘과 쑥을 먹고 인간이 되었으니 마늘의 역사는 꽤 깊은 것 같다. 세계 각지에서 재배되고 있으나 서양에서는 가루로 만들어 향신료로 사용하고 동양에서는 알은 양념으로, 어린잎과 마늘줄기는 채소처럼 먹기도 한다.

조상들은 모든 음식을 약으로 잡수셨으니 마늘은 그 중 가장 뛰어난 음식보약이었을 게다. 마늘의 냄새 성분은 고기의 비린내를 없애주고 고기맛을 상승시켜주며 각기병에 특히 효과가 뛰어나다고 한다. 비타민이 많으며 소화기능을 촉진하고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작용을 하며 강력한 살균작용도 한다. 또 심장과 근육에 활력을 주고 체표면의 온도를 보호해준다고 하니 약효는 의심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

옛사람들은 마늘 냄새가 악귀를 쫓는다고 했으나 집안에는 심지 않았고 껍질을 태우면 가난해진다는 속설도 있다. 텃밭농사로는 활용면적에 비해 수확량이 다른 농작물보다 적기는 하지만 손이 많이 가지 않으니 텃밭에 심어 약용으로 쓰면 좋다. 유기농으로 지은 마늘은 시장 마늘보다는 맛은 물론 저장성이 뛰어나 두고 먹기 좋다.

 
Toggle Footer
TOP